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성수동 맛집 카페 추천 '대림창고'

by geeb: 2020. 2. 12.

안녕하세요 :)

저번에 일 때문에 성수동을 처음 가봤거든요~

성수동은 참 매력적인 동네였어요~ 공장을 이용해 카페를 만든 곳이 많더라구요

성수동에서 유명하다 하는 대림창고! 말로만 들었는데 가게 될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습니다

매일 오전 11시-저녁 11시까지 열구요! 명절당일만 휴무를 한다고 해요


처음에 간판을 보고는, 이게 카페인가? 창고인가.. ㅋㅋ진짜 창고 같더라구요

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대림창고! 외관상으로도 오래된 느낌을 주었던 곳이에요~


저는 이런거 하나하나가 옛스러워서 더 좋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

대림창고의 입구입니다! 완전 큰 문이에요~ 사실 문이 열렸는지 닫혔는지 모를 것 같긴해요 ㅎㅎ 안에 내부가 잘 안보여서 그런가요?

내부에 들어가면 신기한 조형물이 있어요~~~~

용도는 무엇인지 모르겠어요~ 작품 설명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보지는 못했어요


입구 한 켠에는 이렇게 난로도 있어요~ 옛 느낌 물씬 ! 난로가 있는 카페에요~

겨울이라 그런지 겨울감성이...><

난로 옆에 저 유리 안에는 로스팅을 하는 기계가 있던 것 같아요~ 기억이 가물가물

사진을 찍을걸 그랬어요 ㅎㅎㅎㅎ


왜 대림창고를 성수동 대림창고 갤러리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~

대림창고는 갤러리카페라고 많이 하더라구요! 이렇게 카페 한 쪽 공간에는 그림이 전시되어 있어요~


내부를 보고는 놀랬어요~ 높은 천장과 많이 넓었어요

인테리어가 너무 독특해서 더 매력적인 곳인 것 같아요! 유명한 곳이지만 좌석은 그렇게 많지 않아요

그렇게 때문에 사람이 많은 시간대를 피해서 가는 것도 좋은 방법 일 것 같아요

여기에서는 커피와 음식을 주문 받는 곳이에요! 안쪽 내부도 있더라구요~


여기는 안쪽 내부의 천장이에요~ 천장이 신기해서 사진을 찍어뒀나봐요 ㅋㅋ

조금 더 자연자연한 느낌의 인테리어에요~ 겨울 분위기랑도 어울리네요

아까 앞에서 커피와 음식을 주문하고, 여기서는 음식을 받으면 되고

아까 카운터에서는 커피를 받으면 돼요!


메뉴 이름이 생각이 안나는데 베스트 메뉴 였던 것 같아요 ㅠㅠ 해산물 리조또인가요..?

진~~짜로 맛있더라구요! 양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적당해요!

야채와 함께 나오는 스테이크도 정말 맛있었어요 (이것도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..ㅠㅠ)

음식들이 다 맛있을 것 같아요~ 2가지 메뉴 모두 성공적! 너무 맛있어요~

이렇게 스테이크와 리조또를 맛있게 먹고 커피도 함게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좋았던 곳이였어요~

인테리어도 매력적이고, 커피와 음식도 맛있는 곳 '대림창고'

처음 가봤는데 다음에 성수동을 가면 또 가고 싶은 곳이에요~

평일 오후 였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~ 아메리카노는 5000원이고 음식값은 싼 가격은 아니였던걸로 기억해요~

유명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나봐요^^ 갑자기 가게 되었는데 넘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~ 성수동 맛집 추천이에요!